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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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검색
Q
정책안내
1. 안성시 저소득층 무상교통이 무엇인가요?
A
안성시 무상교통은 안성시민들의 이동권 보장을 통한 삶의 질 향상 및
지역경제 활성화
,
대중교통 활성화를 통한 교통부문 탄소 저감과 지속
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해 교통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
.
안성시는
2023
년
4
월
‘
안성시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사업
’
시행을 시작으로
2023
년
10
월
‘
안성시 저소득층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사업
’
에 이어
2024
년
3
월
29
일부터 무상교통 지원 대상을
6
세
~64
세의 저소득층인
안성시민으로 확대합니다
.
더 자세한 내용은 안성시 무상교통 누리집에서 확인하세요
.
♣
안성시 무상교통 누리집 접속방법
♣
anseong.forcitizen.kr
로 접속 또는 검색창에서
‘
안성시 무상교통 누리집
’
검색
Q
정책안내
2. 사업 대상은 누구인가요?
A
안성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
6
세
~ 64
세
의 안성시민 중 아래의 하나에
속하는 사람입니다
.
※ 65
세 이상 저소득층은 별도로
‘
저소득층 어르신 무상교통
’
이미 시행 중
- 「
국민기초생활보장법
」
에 따른
국민기초생활 수급자
또는
차상위 계층
- 「
한부모가족 지원법
」
에 따른
한부모가족 지원 대상자
Q
정책안내
3. 저소득층 무상교통 사업의 전반적인 흐름이 알고싶어요.
A
신 청
⇒
발 급
⇒
충 전
⇒
이 용
⇒
정산
·
지급
무상교통 누리집
회원가입
무상교통 누리집
카드 발급 신청
→
카드 우편 수령
(
평균
7~10
일 소요
)
교통비 충전
충전방법은
32
번 항목 참고
버스 승
·
하차 시
충전한 카드로
태그하여 결제
당월 카드로 사용한
지원 범위 내 교통비
→
익월 말
정산하여 환급
Q
정책안내
4. 사업에 관련된 문의는 어디로 해야 하나요?
A
◎
카드 사용
,
불량 및 고장
,
충전 오류
,
잔액 확인
,
환불 등
⇒
코레일
고객센터
(1544-7788)
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
‘
레일플러스 고객센터
’
◎
홈페이지 이용 및 카드 배송 관련
⇒
포시티즌 무상교통 콜센터
(1533-7840)
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
‘ForCitizen’(
포시티즌
)
◎
정책 안내 및 교통카드 재발급
,
정산금액 관련
⇒
안성시 무상교통 콜센터
(031-678-0754~5)
Q
회원가입
5. 회원 가입은 어디서 하나요?
A
‘
안성시 무상교통 누리집
’
또는 어플에서 회원 가입 하시면 됩니다
.
(
단
,
어플은
‘24
년
8
월부터 이용 가능
)
6
세 이상
64
세 이하이며 저소득층에 해당하는 안성시민 본인 또는
대상자의 부모·법정 대리인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
.
저소득층 무상교통 사업의 혜택을 받으시려면 반드시 누리집
(
어플
)
에
회원가입 하셔야 하며
,
회원 탈퇴 시 교통비 지급이 불가하므로
유의 바랍니다
.
♣
안성시 무상교통 누리집 접속방법
♣
anseong.forcitizen.kr
로 접속 또는 검색창에서
‘
안성시 무상교통 누리집
’
검색
Q
회원가입
6. 회원 가입 시기가 따로 정해져 있나요?
A
지원대상 연령
,
저소득 기준
,
주민등록지 기준을 충족하는 대상자라면
사업 시행일인
2024
년
3
월
29
일 이후부터 언제든지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
.
회원 가입 시 본인확인 및 대상자 확인 절차가 이루어지며
,
대상자가 아니라면 인증 단계에서 통과되지 않아 가입이 불가합니다
.
Q
회원가입
7. 외국인도 회원가입이 가능한가요?
A
안성시 저소득층 무상교통 지원사업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사람만 지원 대상입니다
.
【
지원 제외 대상
】
대한민국 국적이 아닌자
(
외국인
,
외국국적동포
*
등
)
-
재외국민
**
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므로 발급 가능
*
외국국적동포
:
‘
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하였던 자
’
또는
‘
그 직계비속으로서 외국국적을 취득한 자 중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자
’
**
재외국민
: ‘
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외국의 영주권을 취득한 자 또는 영주할 목적으로 외국에 거주하고 있는 자
’
중 재외국민으로 주민등록이 된 사람
Q
회원가입
8. 14세 미만 아동은 어떻게 회원가입 하나요?
A
「
개인정보보호법
」
제
22
조의
2
및 동법 시행령 제
17
조의
2
에 따라 만
14
세
미만
아동은 회원가입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
.
본인이 부
·모
·
법정
대리인의 동의
*
를 얻어 가입하거나
또는 법정대리인이 회원가입 후
자녀를
등록할
수도 있습니다
.
대상자 본인이 회원가입하고 자녀도 등록하려는
경우에는
22
번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
.
*
대리인 명의 핸드폰으로 동의 요청 전송
Q
회원가입
9. 14세 미만 자녀 대신 가입했는데, 등록 가능한 자녀가 없다고 나옵니다.
A
대상 자녀와 부·모
·
법정대리인의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다를 경우
,
혹은 세대주가 부모님이 아닐 경우 나타날 수 있는 오류입니다
.
회원 가입 시
“
부모
/
법정대리인 회원가입
”
을 선택하시고 정보 입력 시
[
부
,
모
,
법정대리인
]
중
‘
법정대리인
’
을 선택 후 가족관계 증명서 등
관계 확인이 가능한 법적 서류를 첨부해 주시면 가입 및 등록이 가능합니다
.
Q
회원가입
10. 14세 미만 자녀 대신 가입한 부모인데, 자녀 카드는 제가 사용해도 되나요?
A
안성시 무상교통 카드는 반드시 발급 대상자 본인만 이용해야 하며
,
가족이라도 양도해서는 안됩니다
.
가족 내 복수의 대상자가 있더라도
카드는 반드시 개인별로 발급받은 본인의 카드만 이용해야 합니다
.
만일 본인 외 타인에 대한 양도 및 이용이 적발될 경우 카드 이용 정지
및 지원 금액 환수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카드는 꼭 본인이
관리하고 이용해야 합니다
. (76
번 항목 참고
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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